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4년 만에 느끼는 눈 내린 풍경

스페인에서 지내는 동안 한 번 마드리드에 눈이 내린 적이 있습니다.

워낙 눈이 내리는 동네가 아니라 뭔가 기상 이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마드리드는 기본 기온이 높아 우리처럼 눈이 소복하게 쌓여 있는 느낌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 일어나 밖을 보니 하얗게 눈이 내려있네요. 

눈을 보는 순간 "어! 눈이다!" 하며 반가운 마음이 들며,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눈 내린 풍경

사람 만나기도 어렵고, 연일 올라가는 코로나 19 확진자 숫자로 도통 우울하기만 한 마음을 조금은 바꿔주는 느낌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이 반갑다기보다는 교통 체증이 걱정되고, 눈 온 뒤 지저분해질 거리가 걱정되는 생각들이 많았는데, 4년 만에 소복하게 쌓인 눈을 보니 반갑습니다.

 

어떤 사물이든 내가 바라보는 시각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사실 현실에서 그런 마음을 갖기는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몇 년동안 못 보던 눈을 만나니 예쁘다는 생각과 함께 반갑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물을 바라보는 눈을, 내 마음을 넓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덧붙여)

코로나 19 확진자 숫자는 코로나 19 사태가 발생하고 최고치가 나왔네요. 걱정스러운 맘입니다.

모두 힘들고 지친 상황이지만, 개인 각자 위생에 더 신경 쓰고,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힘들더라도 잘 넘기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관련 글]

2020/12/0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또 다시 2.5단계 격상

2020/11/23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또 다시 집에서만 보낸 주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