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75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나봅니다.

이제 75세 이상 어르신들에 대해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나 봅니다.

 

주민센터 요청으로 방송을 한다고 하면서 아파트 안내 방송이 나왔습니다.

 

46년 이전에 태어난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주민센터에 가서 코로나 백신 접종 동의서를 작성하시고 이후 과정을 진행하시라는 안내 방송이 나오네요.

 

의료 기관 등 우선 접종 대상자들에 대한 접종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그다음 대상으로 진행이 이루어지나 봅니다.

 

찾아보니, 질병관리청에서 다음과 같이 순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 질병관리청

 

노인 시설, 75세 이상 어르신, 특수교육 종사자 및 유. 초중등 보건교사, 어린이집 장애아 전문 교직원 및 간호인력이 4월 1주 접종 대상자입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프랑스, 영국은 다시 봉쇄 조치가 내려졌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3차 대유행 없이 확산은 잘 관리하고, 백신 접종은 무난하게 잘 진행되어 모두 안정을 찾아가길 바랍니다.

 

꽃망울이 터지는 봄이지만, 한편 환절기라 감기 걸리기 쉬운데 모두 건강 조심하십시오.

 

 

관련 글]

2020.12.0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또다시 2.5단계 격상

2020.08.20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마스크 착용에 따른 코로나 19 감염률 차이

2020.04.21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코로나 의료진 응원 릴레이 "덕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