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인스타그램 사용시간 조절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사용시간 조절법

지난해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도 하면서 인스타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팔로우 활동을 많이 하고, 콘텐츠도 잘 올려야 하는데 그저 연습 삼아 조용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알게 된 몇 분과 팔로우를 맺기도 했지요.

 

그렇게 지지부진 운영하다 요즘은 가능하면 하루에 하나 정도씩 올려볼까 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무슨 부업 어쩌고 하면서 돈 사진이 마구 올라와 있는 계정에서 팔로우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런 계정 팔로우를 막을 방법이 없을까 하고 설정 화면을 처음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그저 계정 열고 사진 하나씩 올리고, 하트 누르고 하는 정도의 기초적인 조작만 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

 

원래 하고자 했던 차단 설정 방법은 못 찾고, 제가 하루에 어느 정도 인스타를 사용하는지 통계 정보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용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에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아래 설명은 인스타그램 앱 아이폰 버전을 기준으로 합니다.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면 가로 막대기가 3줄 (三)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메뉴를 누르면 '설정', '내 활동' 등의 메뉴가 있는데 '내 활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내 활동 메뉴를 선택하면 링크/시간 메뉴가 있는데 링크는 내가 방문한 링크 기록입니다. '링크' 메뉴 옆에 '시간'을 선택하면, 본인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 일일 평균 시간이 나타납니다. 몰랐는데 하루 평균 30분 정도 사용을 했네요. 

 

일일 평균 시간이 그래프로 나타나고, 그 하단에 '일일 알림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 '일일 알림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나타나며, 여기서 본인에게 적당한 사용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메뉴 > 내활동 화면

 

제가 30분 설정해보니,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중 설정한 30분이 되면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사용할 수 없도록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설정한 시간만큼 사용하였다는 단순 알림 정도의 기능입니다.

 

그래도 혹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되는 피드를 보며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같다고 느끼시는 분이 계시면, 알림 설정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즐겁게 관리하는 SNS 사용이 되시길요. ^^

 

 

관련 글]

2021.02.03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책] "초집중 (Indistractable)"에 나오는 타임박스형 일정표

2020.12.17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나와 마주하기 100일 프로젝트를 끝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