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초등 수학문제 은행 - e학습터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e-학습터 사이트를 둘러보다 문제 난이도 선택 및 문항 수까지 선택하여 시험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정말 좋은 게 많습니다. ^^

 

우선 e-학습터 사이트(https://cls7.edunet.net/)에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을 조금 아래로 스크롤하면 "초등/중등 평가" 아이콘이 있습니다.

 

e 학습터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의 "문제 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이는 것처럼 학년/과목/학기를 선택하면, 단원이 나타나고, 전체 단원 또는 원하는 특정 단원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후 검정 동그라미 표시된 "문항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단원에서 제공되는 난이도별 문제 수가 나타납니다.

 

시험지 문항 구성 화면

 

난이도별 문항수를 선택하고, 캡처한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해당 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평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시험을 보기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온라인에서 직접 문제를 풀 수도 있고, 한글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에는 정답 내용도 있으므로, 참고하십시오.

 

온라인에서 시험을 보는 경우 자동으로 평가 및 기록이 이루어집니다.

 

시험 화면

 

시험 보기 전이나 최종 점검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을 두고 에듀넷 및 e학습터 사이트에 다른 기능들은 뭐가 있는지 좀 둘러봐야겠습니다. 

 

관련 글]

2020/04/06 - [아이 교육] - 초등 수학문제 은행 - 에듀넷

2020/04/12 - [아이 교육] - 초6 수학 자주하는 실수 줄이기

2020/04/02 - [아이 교육] - (엄마표) 내가 원하는 초등 수학 오답노트 양식

2020/06/06 - [아이 교육] - 에듀넷에서 추천하는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