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카카오톡 괄호 ( )를 이용한 이모티콘 보내기

괄호 이모티콘 보내는 방법

 

딸에게 배우는 카톡 사용법 2탄입니다. 예전에 해시태그 (#) 검색을 이용해 이미지 보내는 방법에 이어 또다시 배우게 된 내용이라 저 혼자 2탄이라 적어봅니다. ^^

2021.05.12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카카오톡 해시태그 (#) 검색으로 재미난 톡 이미지 보내는 법

 

카카오톡 해시태그 (#) 검색으로 재미난 톡 이미지 보내는법

딸아이가 친구들과 카톡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보면 이미지를 매우 많이 사용하는 모습을 봅니다. 도대체 그 이미지들은 어떻게 찾아서 그렇게 많이 이용하는지 물어보니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lentamente.tistory.com

 

저도 친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눌 때는 웃는 이미지나 엄지 척 같은 이미지의 이모티콘은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모티콘을 보내려 할 때, 텍스트 입력란 옆에 있는 이모티콘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하단에 나타나는 이미지들 중 맘에 드는 걸 골라 선택해 보내는데요. 이 이모티콘을 괄호와 글자의 조합으로 바로 보내는 방법이 있더군요. 

 

어쩌다 아이들이 발견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엄마, 재미난 거 보여드릴까요?" 하면서 딸아이가 보여줘 알았습니다. ^^

 

방법은 글자를 입력하는 곳에 여는 괄호 '(' + 원하는 의미의 글자 + 닫는 괄호 ')' 형식으로 입력하면 관련 이모티콘이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웃기는 상황일 때 입력 난에 그냥 '하하'라고 적으면 글자 그대로 '하하' 전달되지만, '(하하)'라고 입력하면 강아지가 웃는 모양의 이모티콘이 전달되는 것입니다. 

 

글자 입력하다 이모티콘 선택해 찾기 귀찮을 때, 한 두 가지 정도는 외워두면 편하게 쓸 수 있겠다 싶습니다.

 

딸아이가 알려준 것은 아래 있는 것 정도인데 아마 더 있지 싶은데 나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괄호 이모티콘
괄호와 글자를 이용한 이모티콘

 

그리고 '(축하)'라고 보내면 팡파르 이모티콘과 함께 카카오톡 이야기 나누는 창 바탕화면에 케이크를 냠냠 맛있게 먹는 움직이는 이미지가 잠시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이미지 캡처하려고 여러 번 보냈네요. ^^

 

(축하) 이모티콘

 

그리고 요즘 더워지는 여름이라 그런가요... 이번에는 괄호 없이 '덥다'라고 입력하면 선풍기 바람 쐬는 이미지가 이야기 창 배경에 잠시 나왔다 사라집니다. (이것도 여러 번 보내 캡처했습니다. ^^)

 

덥다 (카카오톡 배경 이미지)

 

더위에 지친 요즘인데 귀여운 것 같습니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한 번 보내보세요. ^^

 

PS) 제가 아는 것 외에 다른 괄호 이모티콘 아는 것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관련 글]

2021.05.12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카카오톡 해시태그 (#) 검색으로 재미난 톡 이미지 보내는 법

2021.06.0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카톡 잔여 백신 알림이 오긴 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