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카카오톡 해시태그 (#) 검색으로 재미난 톡 이미지 보내는법

카톡 해시태그 사용법

딸아이가 친구들과 카톡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보면 이미지를 매우 많이 사용하는 모습을 봅니다.

도대체 그 이미지들은 어떻게 찾아서 그렇게 많이 이용하는지 물어보니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딸내미에게 또 하나 배웁니다. ^^

 

카톡(카카오톡)에서 해시태그를 이용해 귀여운 이미지를 검색해서 보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화를 나눌 상대방을 선택하여 대화창으로 들어갑니다. 

 

2. 카톡 입력란 끝에 보면, 해시태그(#) 모양이 있습니다. 전화기에서 샵 또는 우물 정이라고 표현했던 모양을 말합니다.

그 해시태그를 누르면, 입력 난에 해시태그(#)가 자동으로 따라붙으며 내용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ㅎㅎㅎ'를 입력하면 '검색' 버튼이 파랗게 활성화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며 입력한 'ㅎㅎㅎ' 검색어를 이용한 해시태그 검색 결과가 오른쪽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귀여운 강아지 그림들이 결과로 나왔습니다. 

 

카톡에서 해시태그 검색 (왼쪽- 해시태그 검색 버튼, 오른쪽 - 'ㅎㅎㅎ' 해시태그 검색 결과)

 

3. 검색 결과로 나온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이미지 아래 노란색 바탕에 검정 말풍선이 그려진 카카오톡 채팅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톡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4.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찾은 이미지를 발송하면, 내가 찾았던 검색어 'ㅎㅎㅎ' 글자와 함께 내가 선택한 그림이 아래 오른쪽 이미지처럼 대화 상대에게 함께 전송됩니다. 

카톡 해시태그 검색 활용 (이미지 선택 후 전송 결과 화면)

 

전 사실 입력 난 옆에 있는 얼굴 이모티콘을 이용해 웃는 얼굴 모양, 손뼉 치는 모양, 엄지 척하는 이미지 정도나 사용했지 그 외에는 별로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아이들은 다양하고 웃긴 이미지들을 어떻게 찾아서 사용하나 했더니, 카톡에서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미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네요.

 

아이들은 정말 디지털 네이티브인 모양입니다. 어찌 저리 숨은 기능을 잘 찾을까 싶네요. ^^

 

 

관련 글]

2021.07.1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카카오톡 괄호 ( )를 이용한 이모티콘 보내기

2021.03.09 - [아이 교육] - 학교 생활을 위한 각종 앱 (어플리케이션)

2020.10.07 - [아이 교육] - 알파세대 - 2020년 기준 0세에서 1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