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실천하고 참여 마일리지를 받는 승용차 에코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드렸습니다. 11월 30일까지 신청 마감이라 조금 뒤늦게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을 위해 사진이 필요한데 계속 사진을 못 찍어 늦어졌네요.
2021.11.25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에코마일리지 - 승용차
해당 프로그램 사이트인 승용차 마일리지 참가 신청하기 사이트에 갔습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이면 될 줄 알았는데 등록하고자 하는 차주여야 차량 정보가 확인이 되는지라 차량 소유주로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남편 이름으로 회원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할 때, PASS 나 기타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
회원 가입을 하고난 후 우선 '주행거리 최초등록'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등록은 상단 '승용차마일리지' 메뉴 하위에 있는 '주행거리 최초등록' 메뉴를 선택하면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승용차마일리지' 메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화면이며, 해당 화면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주행거리 최초등록' 메뉴를 선택하면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행거리 최초등록 화면을 선택하면, 회원가입 과정에 확인된 차량 번호는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 오른쪽에 나타나는 입력란에 차량 번호판 사진과 주행거리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그리고 주행거리 사진에 나타난 현재 주행거리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내용을 입력하니 제일 오른쪽에 신청 상태가 '심사 중'으로 나타납니다.
등록 후 바로 '계절 관리제' 메뉴에 가서 시작 주행거리 등록을 하려고 했더니, 최초 주행거리 등록이 심사 중인 상태라 아직 할 수 없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다음날 오전에 다시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했습니다.
'계절관리제 > 계절관리제 시작등록' 메뉴에 가니 '주행거리 최초등록' 화면과 동일한 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번호판 사진과 계기판 사진을 올리고, 주행거리를 숫자로 입력한 후 등록하였습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핸드폰으로 문자가 온다고 안내 메시지가 나오며, 등록이 완료되고, 신청 상태는 심사중으로 나타납니다. 아마 심사가 끝나면 문자가 오면서 해당 상태가 바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최초 등록도 안되어 있던 상태라 주행거리 최초등록과 계절 관리제 등록 2가지를 모두 해야 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다음에 계절 관리제 참여를 하고 싶으면, 계절 관리제 시작등록만 하면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