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다음 메인 노출이 되었다면 어디에?

오후에는 일이 있어 도통 티스토리를 살펴보지 못했습니다. 늦은 오후 구글 애드센스 접속을 했는데, 뭔가 클릭 숫자가 이상하더군요. 약 50개의 클릭이 보였습니다. 순간 무슨 오류가 있나 생각했습니다. 무효 트래픽으로 이슈가 생기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 로그인을 했는데 동시 접속자 수가 19명이라고 나오더군요. 제 사이트에서는 본 적 없는 숫자입니다. 많아야 2, 3 명 정도의 동시 접속자를 본 적 있고, 보통은 0이거나 1인 숫자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무슨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살펴보니, 오늘 올린 스페인에서 열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행사 글이더군요. BTS나 오징어 게임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로 잡히고 있는지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을 열었습니다. 정말 유입 숫자가 이전보다 훨씬 많더군요. 

2021.12.20 - [스페인] - 마드리드에 울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마드리드에 울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한인회 주최로 한서 문화교류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고 합니다. 콘셉트를 넷플릭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징어 게임으로 했다는군요. 지인의 딸도 친구들과 참석해보

lentamente.tistory.com

 

그런데 검색 유입은 별로 없고, 기타 유입이 많다고 나옵니다. 기타 유입 출처를 보니, daum.net, m.daum.net  입니다. 

다른 분들이 올리신 글을 보면, 다음 메인에 노출된 경우 보통 이렇게 기타 유입이 많이 표시된다고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메인을 살펴보았는데 제 글이 노출된 모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모바일로도 봤는데 도통 안 보이네요. -.-;;

흠... 어디에 있는 걸까요? 아님 다음 메인 노출이 아닌 걸까요? 

 

기타 유입 상위 URL

 

하루 300 내외의 유입이 발생하는 사이트에 유입이 늘었으니 이유가 무엇이든 저는 기쁘고 감사한 일입니다. 게다가, 먼 곳에서 지인이 보내 준 내용으로 올린 글이 인기가 많으니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애드센스 클릭 수는 50에 가까운 수준인데, 전체 수익은 5달러 수준이네요. 클릭당 단가가 좀 더 높았다면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게 어디인가요. 생각지도 못했던 일인데요.

좋은 일이 생긴 날입니다. ^^

 

 

관련 글]

2021.11.2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연말연시 체크리스트

2021.09.03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마요르카' 검색이 왜 늘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