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소유 확인 만료

네이버 소유확인 연장 방법

네이버에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을 점검해주세요"란 제목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가 운영 중인 티스토리 사이트 https://lentamente.tistory.com 소유확인 만료일이 31일 남았으니, 만료일 2022-02-18까지 운영하는 사이트를 다시 한번 소유 확인해달라는 내용입니다. 

 

메일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니,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연결되면서 아래와 같이 소유확인 연장(붉은색 박스 표시 부분)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

 

소유확인 연장 메뉴를 클릭하면, 보안 문자 (그림에 글자와 숫자가 어지럽게 보이는 이미지) 입력 과정을 거치고 소유확인 연장이 이루어집니다. 소유확인 연장이 완료되면 위 화면에서 녹색으로 표시되던 '소유확인 연장' 글씨가 사라집니다.

 

찾아보니 제가 티스토리 글을 처음 작성한 날짜가 2020년 3월 17일입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일이 202년 3월 18일로 나타납니다. 첫 글을 올리고 티스토리에 소개된 검색 엔진 등록방법 글을 따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을 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 소유 등록은 대략 2년 유효한 모양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경험이네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소유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관련 글]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구글 실적보고서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