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구글 실적보고서 어디에?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발급되는 실적보고서 항목과 활용에 대한 소개를 예전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20/08/10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구글 실적보고서 활용 - 노출은 Ok, 클릭은 No. ㅠㅠ

 

구글 실적보고서 활용 - 노출은 Ok, 클릭은 No. ㅠㅠ

구글 검색 실적 보고서를 좀 더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보고서 항목을 요약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고객센터에 설명된 내용입니다.) ▶ 클릭수 - Google 검색 결과에서 내 �

lentamente.tistory.com

저도 구글로부터 6월에 처음 실적보고서를 받았습니다. 

받아서 정리 글을 쓰며, 왜 이전에는 못 받다가 7월 초에 6월 실적 보고서를 처음 받았는지 모르겠다고 적었습니다. ㅠㅠ

 

실적보고서를 통해 현황 정보를 올린 글에 달린 댓글 중 운영만 했지 이런 보고서를 모른다는 분도 계시고, 실적보고서가 없는 것 같다는 분도 계셔서 실적보고서에 대한 글을 좀 더 찾아봤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고객센터 (Search Console 고객센터) 글 중 실적보고서에 대한 내용을 보면, 

"보고서의 기본 보기에는 지난 3개월 동안 구글 검색 결과에서 발생한 내 페이지의 클릭수가 표시됩니다."라고 나옵니다.

 

제가 블로그에 처음 글을 올린 날이 3월 18일입니다. 정확하게 검색 엔진 등록을 언제 했는지는 기억이 없지만, 아마 3월에 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기본 세팅을 다른 분들의 글을 보고 따라 적용했으니까요. 그걸 기준으로 보자면, 대충 검색 등록 후 4월, 5월, 6월 이렇게 3개월이 지난 시점인 7월 초에 6월 실적보고서를 처음 받은 것이 됩니다.

 

실적보고서를 만들기 위해 3개월 정도의 데이터가 필요하고, 3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매월 초 지난달의 실적보고서가 발행되는 것 같습니다. 

 

실적보고서는 메일로도 오고, 구글 서치 콘솔 로그인하면 나타나는 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목록에서 "실적보고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메뉴바

내 블로그에 어떤 검색어를 통해, 어떤 페이지로 유입이 발생하는지, 어떤 국가들이 살펴보는지, 검색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으니, 한 달에 한 번 발행되는 보고서를 한 번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8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8/0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7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7/04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팁 - 6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8/10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구글 실적보고서 활용 - 노출은 Ok, 클릭은 No. ㅠㅠ -실적보고서 항목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