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중2 필독서 소개 - 논술 학원 (2)

딸아이가 국어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수업에 논술 교재로 사용된 책 소개를 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진행할 도서가 나왔기에 소개합니다. 

 

철의 시대 (저자: 강창훈)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저자: 박 완서) - 문학이 온다 공감 편에 실린 박완서 작가님의 단편동화

동물농장 (저자: 조지 오웰)

 

 

'철의 시대' 책은 제5회 창비청소년도서상을 수상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강창훈 작가는 삼천 년 넘게 계속되고 있는 철기 시대 동안 철과 인류가 어떤 영향을 주고받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철을 중심으로 과거를 재구성하고 미래까지 고찰하였다고 하네요.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책은 박완서 선생님의 단편 동화집으로 1979년 출간된 것입니다.

 

'동물농장' 은 동물을 빗대어 정치적 현실을 적나라하게 표현하는 책이지요. 

 

 

지난번 소개했던 책도 딸아이가 한 번씩 줄거리를 설명하며, 어떤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었다는 이야기를 해줄 때가 있습니다.

 

제가 북클럽 활동을 하며, 같은 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 나누는 것이 주는 좋은 점을 느끼는 게 많습니다. 혼자 읽는 것도 좋지만, 혼자 읽는 것과는 또 다르게 여러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관점을 갖게 되는 부분이 생각을 넓힐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딸아이도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한 중학생 권장 도서 소개였습니다.

 

"철의 시대 - 저자 강창훈"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기 원하시면.. "철의 시대" 살펴보기

해당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구매에 따른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22.05.09 - [아이 교육] - 중2 필독서 소개 - 논술학원 (3) 선정

2022.01.21 - [아이 교육] - 중학생 국어 학원 논술 도서 소개

2021.11.05 - [아이 교육] - 사춘기 추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