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족보닷컴 포인트충전 - 2학기 중간고사 대비

족보닷컴 포인트 충전

수요일이면 딸아이의 2학기 중간고사 시작입니다. 시험에 앞서 문제를 풀어보고 싶다고 족보닷컴에서 문제를 좀 구매하면 좋겠다고 하더군요.

 

1학기에는 족보닷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시험지와 답안을 봤습니다. 최근에는 족보닷컴에서 기출문제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답안지가 없는 형식입니다. 딸아이는 점검 차원으로 문제를 풀어보고 답을 바로 확인해보고자 함이라 답안이 있는 문제를 구매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지난번 볼 때 대충 기간별 상품이 있고, 건별 상품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구매를 위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사용 대상을 기준으로 나눈 중학생 이용권, 고등학생 이용권, 선생님 이용권이 있습니다.

'중학생 이용권' 메뉴에서는 기간에 따른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BASIC의 경우, 12개월 기간 동안 850건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용권의 가격이 189,000원입니다. PRO이용권은 문제 다운로드 외에 주요 과목 강의 영상 등의 콘텐츠가 추가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중학생 이용권

 

과목별 이용권은 중/고등 통합과 중등, 고등 과정이 구분되어 서비스되며, 기간과 과목 선택에 따라 비용이 산정됩니다.

예를 들어, 중등 과목별 12개월 이용권을 1과목 선택하면, 211,000원이며, 2과목을 선택하니 402,000원, 3과목 선택 시 593,000원의 가격이 산정됩니다. 2과목 이상 선택 시에는 과목당 가격을 191,000 수준으로 약간 할인해 주는 것 같습니다. 

 

 

 

포인트 충전 방법은 대상과 기간에 상관없이 충전한 포인트만큼 원하는 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개별로 문제지를 다운로드할 때 1,100 포인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8% 추가 포인트 적립을 해주는 54,000 포인트 (54,000원) 충전을 했습니다. 이 경우, 53건의 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셈입니다.

 

족보닷컴 포인트 충전

 

포인트 충전을 하려고 할 때, 중학생 이용권 서비스를 이용하면 건강 1,100원(포인트)이 아니라 몇백 원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제 생각에 자녀가 여러 명 있는 경우나 학교 시험 외에 준비하는 대회가 있다거나 하는 식으로 많이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기간별 이용권을 사용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 경우는 기말고사까지 대비해서 기간을 정하자니 비용이 너무 높고, 시험 준비 막바지에 필요한 문제만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에는 포인트를 이용한 구매가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충전된 포인트 한도 내에서 사용해야 하니 딸아이도 문제를 좀 더 신중하게 골라서 활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해서 드디어 족보닷컴에 유료 결제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족보닷컴 유료 이용 방법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족보닷컴 포인트 충전

 

 

관련 글]

2023.10.13 - [아이 교육] - 족보닷컴 무료 다운로드 오픈 - 2023년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족보닷컴 무료 다운로드 오픈 - 2023년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족보닷컴 무료 다운로드 - 미리보는 기말고사 족보닷컴 사이트에서 2023년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다른 학년보다 시험기간이 빠른 중학교 3학년 대상 문제는 먼저

lentamente.tistory.com

2022.06.17 - [아이 교육] - 족보닷컴 학교별 기출 무료 열람실 제공

2022.04.18 - [아이 교육] - 족보닷컴 - '무료로 미리 보는 중간고사'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