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족보닷컴 무료 - 학교별 기출 무료 열람실 사용법

족보닷컴 무료 기출문제 

 

지난 중간고사 기간에 아이 요청으로 족보닷컴 사이트에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할 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족보닷컴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살펴보니, 학교별 기출 서비스가 무료라는 광고입니다. 딸아이가 기말고사를 준비하며 마지막 점검 과정에 문제를 풀어보고 싶어 할 것 같아 사이트에 가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가입할 때 입력한 아이 학교, 학년 정보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아래와 같이 년도, 학기, 과목을 선택해서 기출문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족보닷컴 기출 문제 서비스

 

예를 들어, 작년인 2021년 기출, 1학기 기말, 국어 과목을 선택하니 선택한 문제지가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해당 이미지는 깨끗한 상태의 문제지가 아니고, 누군가 풀었던 문제지를 스캔하여 이미지로 변환하여 올린 듯합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었던 흔적, 채점 동그라미 등이 표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시험을 준비하며 공부하는 과정에서는 책이나 기타 교재를 통해 답을 찾아볼 수 있을 테니 문제 유형을 이해하는 데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욱이 최근 3년 정도의 문제가 제공되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인쇄나 다운로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무료 서비스인 만큼 화면을 통해 보기만 할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면 화면 캡쳐를 하나하나 해서 워드 문서나 이런데 복사해서나 가능하지 싶습니다.

 

아마도, 정답이 있는 기출 족보를 구매하도록 하기 위한 맛보기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 활용하면 무료로 충분히 문제 유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딸아이에게 알려줘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족보닷컴 기출문제 무료 열람실 살펴보러 가기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사용법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문제지와 답지 PDF 무료 다운로드 가능)

 

족보닷컴 무료 다운로드 오픈 - 2023년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족보닷컴 미리보는 기말고사 무료 다운로드 족보닷컴 사이트에서 2023년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다른 학년보다 시험기간이 빠른 중학교 3학년 대상 문제는 먼저

lentamente.tistory.com

 

 

관련 글]

2023.10.13 - [아이 교육] - 족보닷컴 무료 오픈 - 2023년 2학기 '미리보는 기말고사' - 문제와 답지 PDF 다운로드 가능

2022.04.18 - [아이 교육] - 족보닷컴 - '무료로 미리 보는 중간고사'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