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족보닷컴 - '무료로 미리보는 중간고사' 이벤트

중2인 딸아이가 중간고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점수로 평가받는 첫 시험이라 기특하게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 시험공부를 하면서 작년 기출문제는 학교에서 구해 풀어봤는데 그 이전 것도 풀어보고 싶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족보닷컴이라는 사이트에 가면 살 수 있다고 친구한테 들었는데 가격이 비싸다고 했다고 하더군요.

 

일단 어떤 사이트인지 알아볼 겸 족보닷컴이라는 사이트를 검색해봤습니다.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과 제휴도 많고, 무료 족보를 얻기 위한 쿠폰 이야기를 올린 블로그 글도 많고 굉장히 유명한 사이트인 것 같았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회원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 후 살펴보니 연도별 기출문제를 건당 구매할 수도 있고, 정기권처럼 구매하여 사용할 수도 있도록 구매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사이트를 이것저것 살펴보는데 이벤트 코너가 있어 살펴보니, '미리 보는 중간고사'라는 제목으로 무료로 문제지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 왼쪽 빨간 별표 표시한 부분)

 

족보닷컴 이벤트 - 미리보는 중간고사(무료 다운로드)

 

'미리 보는 중간고사' 이벤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과목별로 시험 범위를 선택해서 문제를 출제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미리보는 중간고사 - 과목별 출제

 

국어 문제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학교마다 사용하는 교과서 출판사가 다르기 때문에 출판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를 선택하면, 해당 출판사의 교과서 목차가 하단에 나타납니다. 그러면 나타난 목차에서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단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시험 범위 선택은 단원명 앞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이렇게 시험 범위 단원 선택 후 제일 하단에 있는 '출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진 문제지(뒤에 정답 포함)가 다운로드됩니다. 

과목별(국어) 다운로드 화면

 

일단 무료로 아이가 시험 보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 문제지를 만들어 다운로드해서 주었습니다. 

아이가 이용해 보고 기출문제 시험지가 활용도가 높고 공부 정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면 유료 결제를 고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아하니 족보닷컴 서비스는 굉장히 유명해서 학생들이나 중고등 자녀가 있는 분들은 많이 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 서비스 이벤트는 항시 운영하는 것은 아닌 것 같으니 다른 분들도 이번에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족보 무료체험 서비스가 있는데, 학년별 시험 문제지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출판사나 시험 범위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수학, 과학 등 제공되는 기출문제는 충분히 참고할만한 것 같습니다.

 

링크 참고하세요.  족보닷컴 무료 문제 체험 - 무료 자료실 - 우리학교 내신 1등급, 족보닷컴 (zocbo.com) 

 

족보닷컴 무료 문제 체험 - 무료 자료실 - 우리학교 내신 1등급, 족보닷컴

 

www.zocbo.com

 

 

관련 글]

2022.09.22 - [아이 교육] - 족보닷컴 포인트 사용 후기

2022.03.30 - [아이 교육] - 중간고사를 대비해 핸드폰 사용 관리를 하겠다는 딸

2022.03.28 - [아이 교육] - 중2, 중간고사 대비 문제집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