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광고 게재 제한 조치

최근 들어 클릭은 되었으나, 무효 처리되는 건들이 조금 있었고, CPC도 굉장히 낮아지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무효 처리되는 클릭은 있는데, 인정되는 클릭도 단가가 높지 않다 보니 평균 CPC가 많이 내려갔습니다.

 

보통 멀티플렉스 광고가 단가가 매우 낮은 편이기에 단가 낮은 광고가 클릭이 발생해서 CPC가 낮아지나 보다 하고 넘겼습니다. 

 

CPC가 너무 낮아지는 것 같아 멀티플렉스 광고를 없애는 게 나을까 정도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생각지 못하게 광고 게재 제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 공지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제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광고 트래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를 파악하고,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등의 조치 안내가 있지만, 사실 별반 다르게 할 수 있는 것은 없는 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도 아니고, 제 광고를 클릭할 일은 없습니다.

티스토리 운영 초기에 광고 제한이 되었을 때, 다른 티스토리 운영자 분들의 글을 보고, 방문자 IP 기록이 남도록 세팅을 했지만, 이 정보를 가지고 찾는다 해도 뭔가 조치를 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클릭이 많이 발생한 IP를 찾을 수는 있지만, 단순히 그것만으로 차단을 하기엔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로딩이 잘 안 돼서 이것저것 눌렀을 수도 있는 거고 상황을 정확히 알기 어려우니까요.

 

결국 답은 그저 마음 편하게 먹고 제한이 풀리기를 기다리는 게 제일 나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조금 운영을 했다고 제한 메일이 아주 놀랍지는 않네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겠거니 싶습니다.

 

 

관련 글]

2020.12.31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광고 게재 제한 - 갑작스런 유입 증가가 원인?

2021.01.02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 구글은 어떻게 무효 트래픽을 막아내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