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학년말 단축 수업

학교로부터 학년말 마무리 등으로 수업 시간 변경 안내를 받았습니다. 주간별로 복잡하네요.

 

일단 이번 주 금요일인 12월 9일은 학교발전협의회 진행으로 35분 수업으로 단축을 진행합니다. 단축 수업으로 오후 1시가 조금 넘으면 끝나는 일정이네요. 이번 주가 이렇게 끝나면, 다음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2학기 기말고사 기간입니다. 기말고사가 끝난 다음 주 목요일, 금요일은 정상 수업을 진행합니다.

 

단축 수업 안내

 

그리고 그다음부터는 학년말 마무리와 학교생활기록부 집중 점검으로 인해 다시 40분 또는 35분 수업으로 단축 수업을 하네요.

 

다른 안내 내용을 보면, 기말고사 후에는 예절 교육, 성교육, 연극 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교과서 중심의 수업보다는 다른 수업으로 진행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난 학생들의 수업 집중력이 떨어질 테니 당연한 진행인 것 같습니다. 

 

보통 크리스마스 전후로 겨울방학을 시작했던 것 같은데 올해는 겨울 방학이 내년 1월 초로 늦습니다.

연말, 연초를 학교 다니며 보내야 한다고 투덜거리는 소리가 벌써 들리는 듯합니다. 

 

이렇게 한 해를 또 마무리하게 되네요. 여러 변화가 있을 예정인데 딸아이가 잘 마무리했음 싶습니다.

 

 

관련 글]

2022.11.24 - [아이 교육] - 중학교 2학년 2학기 기말고사 일정

2022.09.29 - [아이 교육] - 2학기 중간고사 끝나고 체험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