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티스토리 운영 현황 - 10월 구글 검색 실적

10월 검색 실적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검색 실적 비교 (9월 대비 10월)

9월 대비 클릭 수, 노출 수 증가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유입은, 유입이 가장 많았던 7월처럼 방문자 수가 7천대 수준입니다. 8월, 9월에는 한 달 방문 수가 6천대 수준이었는데 7천대 수준으로 조금 올랐습니다.

 

10월 전체 유입 중 검색 비중이 40% 수준으로 지난달 36%에 비해 조금 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글이 쌓이다 보니, 검색을 통한 유입이 조금이라도 늘어나는 것은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유입 키워드는 여전히 학습 관련 내용입니다. 

7월부터 지속적으로 "초등 수학 문제" 관련 키워드가 검색 유입이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검색 유입을 일으키는 이런 글을 보니, 키워드가 중요하다고 하는 말이 이런 의미일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핵심 키워드를 의도해서 찾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새롭게 검색 유입이 되고 있는 키워드가 있는데, 제가 애드센스 신청 후 처음 받았던 거절 사유에 해당하는 키워드입니다. 해당 사유로 거절되었던 당시 검색했을 때, 많이 발생하는 이유가 아닌지 나오는 글이 거의 없었는데, 최근에 사이트 다운이라는 거절 사유가 나오는 모양입니다. 

 

전 당시 이유를 알 수 없어 특별한 조치 없이 그냥 지나갔고,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도 받은 터라 정확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10월은 방문 수가 8월, 9월에 비해 늘었고, 검색을 통한 유입이 40%대로 늘어났다는 것 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한 가지 특이점은 제가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를 보고 후기를 올렸는데, 그다음 날 검색을 통한 유입만 200회가 넘었습니다. 그리고 그 날 2달러 가까운 수익이 났습니다. 최대 수익입니다. 평소엔 10센트 벌기도 어려운데 말입니다. 

 

얼마 전 Ancora imparo님도 다음 메인에 글이 소개되고, 그 날 10달러의 수익이 났다는 글을 올리셨는데, 이런 상황을 보면, 방문 유입수가 무조건 애드센스 수익과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수준 이상의 유입은 있어야 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imparo.tistory.com/323 

 

티스토리 다음 메인에 노출후기입니다.

며칠 전에 엄청난 일이 일어났습니다. 글을 읽다 보면 무효클릭 공격 같은 것이 있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처음에는 혹시 그런 건가 의심을 했습니다. 업무시간에 간혹 티스토리 방문자와 유입

imparo.tistory.com

결국은,

꾸준하게 좋은 글을 작성하고, 그로 인해 검색을 통한 유입이 늘고, 차츰 방문 수가 늘어나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검색 유입이 늘면서 운영이 되면, 게재 광고 숫자도 늘고, 광고 클릭 단가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게재 광고 수가 늘어나는 것 같다고 하는 것은 애드센스 관리자 메뉴의 "차단 관리" 메뉴를 보면, 검토하라는 광고가 표시되면서 광고 숫자가 나타나는데 이게 처음엔 몇십 개 수준이다 몇백 개 수준으로 숫자가 커지는 것을 보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혹, 틀린 말이면 알려주십시오.) 

 

좋은 키워드를 찾는 기술적 방법은 올리브나무 7님을 비롯해서 여러 분들의 글이 있는데, 전 아직은 키워드와 제 관심을 연결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좀 더 시간이 지나 제 관심 사항이나 지식이 좀 더 넓어지면 가능해지려나 모르겠습니다. 

 

월 방문 수가 1만이 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즐기며 해보렵니다. ^^

 

 

관련 글]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구글 실적보고서 어디에?

2020/10/0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9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8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8/0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7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4/03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거절 - 사이트 다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