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내돈내산] 편백나무 천연가습기 사용 후기

지난번 천연 가습기를 찾다가 편백나무 가습기를 샀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 후기를 궁금해하셔서 일주일 정도 사용한 느낌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2020/12/14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천연 가습기를 주문했어요.

 

천연 가습기를 주문했어요.

겨울이 되어 난방을 시작하니,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한 느낌이 듭니다. 남편은 비염도 약간 있어, 건조하면 힘들어하는 터라 가습기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딸이 어릴 때는 위니아 에어워

lentamente.tistory.com

 

주문을 해서 편백나무 가습기가 도착했습니다. 

 

크기와 모양이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실속 편백 가습기(중) 크기를 주문했습니다.

제품은 편백 나무로 만들어진 통과 편백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니, 편백나무통은 가로 33cm, 세로 15cm, 높이 15cm입니다. 편백칩은 약 5mm 내외 크기의 육면체 주사위 모양입니다. 600g 분량이라고 합니다.

 

편백나무통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하단에 길게 틈새가 있고, 옆에도 동그란 구멍들이 나있어 통풍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으려고 지난밤에 물을 뿌려 두었던 통에서 편백칩을 쏟아내고 찍은 사진이라 통의 하단 부분은 좀 짙은 색으로 나타납니다. 오른쪽 편백칩 사진에도 건조가 된 편백칩은 파란색 동그라미 안에 보이는 것처럼 밝은 색으로 말라있고, 덜 마른 칩은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보이는 것처럼 물기가 남아 짙은 색으로 보입니다. 

 

편백 천연가습기 (왼쪽-가습통, 오른쪽-편백칩)

 

저는 해당 제품을 침대 머리 쪽 바닥에 두었습니다. 방바닥이 따뜻해지면서 더운 공기가 통과하며 가습 효과를 만들고, 더불어 편백향도 은은하게 나면 좋겠다 싶어서입니다.

 

효과 측면에서 보자면,

제가 산 제품이 크기가 아주 큰 게 아닙니다. 가습 방식은 자연적으로 나무가 마르면서 가습이 되는 부분이라,  갓난아기가 있어 충분한 가습 효과를 기대한다면 용량이 적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코가 마른다거나 입이 좀 건조해지던 느낌은 완화된 느낌입니다. 

 

더불어, 편백향이 너무 강하면 어쩌나 걱정을 좀 했는데, 향이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계속 방에 있으면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거실에 있다 방에 들어가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향은 워낙 개인의 취향에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이라 개인별로 느낌이 다를 것 같은데 진한 향을 좋아하지 않는 저는 오히려 좀 약하게 나는 향이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나무향이 심리적으로도 편안함을 주는 느낌입니다.

 

해당 제품을 사면서 아이 방에 놓을 것도 함께 살까 하다가, 편백 향을 아이가 좋아할지 몰라 우선 하나만 샀습니다. 아무래도 나무 향은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아이에게 도착한 제품의 편백 향을 맡게 하고 의사를 물으니 본인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방에 놓을 제품으로 조금 작은 사이즈의 제품을 하나 더 구매하려고 합니다.

 

전자제품은 작은 불빛이나 소리가 있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밤에 잘 때는,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작은 불빛도 저는 좀 거슬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제 방에는 벽시계도 없고, 전자제품이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성향을 기준으로 관리 간편함, 조용함, 은은한 향 등의 조건을 종합해보면 저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해당 제품은 주로 보조 가습 형태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연 기화 방식이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 놓으면 가습량이 충분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방에 놓고 잠자는 동안 사용하기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설명서에 보니,

물을 부어 사용하면 천연 가습 효과를 볼 수 있고, 물을 뿌리지 않은 건조된 상태의 칩을 습한 곳에 두면 수분을 흡수해 제습 역할도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나무가 가진 기본 특성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편백수나 편백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피톤치드와 편백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그냥 사용하고 있는데 시간이 흘러 향이 옅어지면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명서에 동봉된 관리 주의 사항>

 - 편백나무 통과 편백칩을 정기적으로 건조해 사용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밤에 가습기로 사용 후 낮에는 편백칩을 건조 후 재사용하면 안전하게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 편백칩을 옷장, 신발장에 두시면 방향, 제습 효과가 있습니다.  

 

제품이 궁금하시면, 참고하세요.

 

제이준편백 편백나무 천연가습기

COUPANG

www.coupang.com

 

관련 글]

2021.12.09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건조한 겨울 준비 (편백수 구입) 

2020/12/14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천연 가습기를 주문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