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아이폰 교체 후 자녀기기 앱 설치 요청이 전달되지 않을 때

아이폰 앱 구입요청 안 올 때 처리 방법

 

제가 얼마 전에 핸드폰을 아이폰 6에서 아이폰 12 프로맥스로 교체했습니다.

기기를 바꾸면서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데이터 이관이 편하게 되어 놀랐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딸아이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부모가 아이의 애플 아이디를 만들고 가족 구성원으로 추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가족 구성원으로 추가하면 자녀 핸드폰에 대해 관리 기능을 갖게 됩니다. 관리 기능 중 하나가 앱을 추가로 구입/설치할 때 부모의 승인을 요구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아이가 그림 그리는 애플리케이션을 하나 설치하고 싶다고 해서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보내는 앱 설치 승인 요청이 제 아이폰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설정 화면 - 구성원 추가
아이폰 설정 - 애플 아이디 > 가족 공유

혹 기기 교체 과정에 핸드폰 설정이 전달되면서 가족 구성원 설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설정 > 애플 아이디 > 가족 공유 메뉴를 따라가면 가족 공유 상황이 나타납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저와 아이의 아이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여러 번 앱 설치 요청을 보내도 승인 요청이 제 핸드폰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이유를 모르겠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켜보라는 글이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켜고, 아이 기기도 전원을 껐다 켰습니다.

 

그러고 나서 아이 기기에서 앱 설치 요청을 보내니, 제 아이폰으로 요청이 전달됩니다. 앱 설치 요청을 승인해주어, 아이는 그림 그리는 새로운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왜 굳이 기기를 껐다 켜야 되는지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디바이스 교체 후 가족 구성원으로 연결된 자녀 기기와 관리 기능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첫째, 설정에서 가족 구성원 여부를 확인합니다. 

누락되어 있다면, 가족 구성원으로 다시 추가합니다. 

둘째, 설정의 문제가 없으면 두 기기를 모두 껐다 켭니다.

 

혹시라도, 기기 교체 후 자녀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앱을 설치하고자 설치 승인 요청을 보냈는데 전달이 되지 않는 경우, 두 기기를 모두 껐다 켜는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으니,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참고하십시오.

 

 

관련 글]

2020/05/0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아이폰 스크린타임 설정

2020/05/05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딸아이의 첫 핸드폰

2021/01/05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6년만에 새로 장만한 핸드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