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맥주 마오우(mahou)를 지난번 소개했습니다. 마오우를 소개하니 제가 좋아했던 이네딧 (inedit) 맥주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2021/03/02 - [스페인] - 스페인 맥주 - mahou (마오우)
스페인에는 여러 브랜드의 맥주가 있습니다. 특히, 지역별로 대표되는 인기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페인 지역을 여행하면서 각 지역별 맥주를 마셔보는 것도 하나의 소소한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난번 소개한 마오우 맥주는 마드리드를 중심으로 한 중부 지방에서 인기가 많은 대표 브랜드입니다.
오늘 소개할 이네딧(inedit) 맥주는 바르셀로나가 있는 까딸루냐(Cataluña) 지역의 인기 브랜드(제조사) 에스트레야 담(Estrella Damm)의 제품입니다.
이네딧 맥주는 미슐랭 3스타 셰프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라는 유명세가 있습니다. 셰프가 참여하면서 고급 제품으로 기획한 것인지 병 디자인도 조금 독특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검은색 깔끔한 병 하단에 황금색 별 모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느낌이 잘 나타나지 않지만 병 모양도 조금 길쭉한 편으로 맥주 느낌보다는 와인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뭐랄까 탄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지 거품이 부드러우면서 독특한 느낌이 있습니다.
향 또한 과일향 같기도 하고 꽃향기 같기도 한 향기가 납니다. 향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일향 같은 냄새가 맥주와 어울리지 않는다 느끼는 분도 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향에 예민한 편이라 인공적인 향이 가미되거나 진한 향이 나는 음식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이네딧 맥주는 개인적으로 과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셰프가 음식과 함께 와인처럼 어울리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 것 같습니다.
향기도 특색있고, 부드러운 느낌이 좋아서 좋아하던 맥주입니다. ^^
다만, 일반 다른 맥주보다 가격이 조금 비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750ml짜리 와인병 크기 정도의 병 제품과 330ml 정도 되는 병 제품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작은병 제품을 구매했는데, 마트에서 가끔 행사를 하면 330ml 1병에 1유로 가격으로 판매를 했습니다. 그렇게 할인 행사를 하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6개 병이 담겨있는 팩을 사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과하지 않은 특유의 향으로 특색 있는 이네딧 맥주입니다. 마오우가 국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보니, 이네딧도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행을 가시거나 혹 마트에서 보시면 한 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