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스마트서울맵 - 선별진료소 혼잡도 미리 알 수 있다.

'스마트 서울맵'이란 사이트가 있네요. (https://map.seoul.go.kr/)

여러 정보가 제공되는데 요즘 같은 상황에는 선별 진료소 혼잡도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번 현대백화점 방문자는 검사받으라는 문자를 받고, 동네 보건소에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2시간 넘게 기다려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때 다른 보건소나 선별 진료소 상황은 어떤지 알고 싶었는데 알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 제공되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도 서울시 콜센터 같은 곳으로 연결이 되어 현장 상황을 모르더군요. 그래서 콜센터에서 특정 지역 보건소 전화번호를 물어 직접 전화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그곳도 접수 마감이 될 정도로 사람이 많다고 해서 원래 갔던 동네 보건소에서 기다려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스마트서울맵에 '선별 진료소 혼잡도 현황'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 스마트 서울맵 첫 화면 하단에 노란색 별표를 표시한 아이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서울맵

 

'선별 진료소 혼잡도 현황'을 선택하면 하단과 같이 지도에 각 선별 진료소의 현황을 혼잡, 붐빔, 보통 등의 표시를 통해 알려줍니다.

 

스마트서울맵 > 선별 진료소 혼잡도 현황

 

선별 진료소 복잡도 현황 메뉴 외에도 백신 접종기관, 공공 야간약국, 공공 야간 휴일 일차의료기관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가끔 급하게 주말이나 밤에 약국이나 병원을 찾을 수 있는데 지도로 제공되므로 가까운 곳의 정보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오래된 가게, 골목길, 둘레길 등 관광 관련 정보들도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로 선별 진료소가 요즘 추가로 설치, 운영되는 것 같은데 잘 알려져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21.07.08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심각해진 코로나19의 상황 - 현대백화점 검사대상에 나도?

2021.06.0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카톡 잔여 백신 알림이 오긴 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