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COOV (쿠브)로 백신 예약

만 18세에서 49세(1972년 1월 1일∼2003년 12월 31일 출생) 대상자들에 대해 8월 9일부터 8월 18일까지 10부제로 백신 접종 예약을 받고 있는데, 생일 끝자리가 4로 끝나는 저는 14일이 예약일입니다. 

 

저보다 먼저 예약한 사람에게 COOV(쿠브)를 이용하면 개인 인증 절차가 미리 처리되어 백신 예약 과정에서는 날짜와 장소만 선택하면 바로 예약이 진행되어 편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COOV(쿠브) 앱을 설치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앱을 설치할 때, 핸드폰을 이용한 개인 인증 과정을 거치더군요. 앱을 설치해놓고 예약 당일 저녁 8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COOV 앱을 실행시켰습니다.

 

백신 예약

예약하기 메뉴를 선택하니, 날짜와 장소(시>구>동) 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날짜와 장소(시>구>동)을 선택하자, 선택한 동네에서 해당 날짜에 백신 접종이 가능한 병원 목록이 나옵니다. 집에서 가까운, 이미 위치도 알고 있는 병원을 선택했습니다. 

 

그다음은 선택한 병원의 접종 가능 시간이 나열됩니다. 너무 이른 시간보다는 느긋하게 오후에 접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오후 2시를 선택했습니다.

 

날짜, 병원, 시간까지 선택하고 '예약하기' 메뉴를 클릭하니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세부 정보가 나타납니다. 

 

지난번 50대 예약 때는 시스템 접속 오류 등 문제가 많아 이슈가 되었는데 그 사이 시스템 개선을 하였는지 문제없이 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예약 후 COOV 시스템을 살펴보니 예약한 1차 접종 일자와 더불어 2차 접종 일자까지 자동으로 세팅되어 나타납니다. 

 

또한 접종 당일에 작성해야 하는 '온라인 예진표 작성하기' 메뉴도 있습니다. 접종 당일 오전에 작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백신 접종까지 앞으로 2주 정도의 시간이 남았는데, 그동안 컨디션 관리 잘해야겠습니다.

 

아직도 매일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거리두기 준수를 통해 얼른 안정화되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일상의 시간이 오길 바랍니다.

 

 

관련 글]

2021.08.01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남편, 화이자 1차 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