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학교 선생님들의 백신 접종

이번 주 수, 목, 금요일 아이가 다니는 학교 선생님들의 백신 접종으로 시간표가 약간 조정된다는 공지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선생님들이 2차 접종을 진행하시는 모양입니다.

 

임시 시간표

본래는 40분 수업, 쉬는 시간 10분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수요일은 학교 행사도 있어 9시부터 35분 수업, 5분 쉬는 시간으로 진행한다고 안내가 왔습니다.

 

목요일, 금요일은 8시 50분에 1교시가 시작되며, 역시 35분 수업, 5분 쉬는 시간입니다. 그나마 집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이니 화장실 가는데 5분이면 되겠지만 바쁠 것 같네요. 점심시간도 11시 반부터 조금은 일찍 시작하고요.

 

수, 목, 금요일 수업 시간이 조금씩 달라 아이들이 정신 차리지 않으면 지각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 역시 시간 맞춰 수업 진행하시려면 정신없으실 것 같습니다. 게다가 35분이란 시간은 수업을 진행하기에 짧다 싶은 느낌도 꽤 듭니다.

 

학교 생활이라는 게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일상 중 하나인데 시간표 하나까지 변화가 많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 참 안타깝습니다.

 

수요일은 6교시를 진행하는데도 수업이 1시 반이면 끝나네요. ㅠㅠ 

 

기술이든 트렌드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이고, 그에 발 빠르게 적응하며 살아가야 하는 시대라고는 하지만... 조금은 느긋하고 변하지 않는 것도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수, 목, 금요일 각기 다른 시간표를 보내시며 프린트해서 붙여놓고 늦지 말고 수업에 참여하라고 독려하시는 선생님도, 그것을 따라야 하는 아이들도 모두 안쓰럽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관련 글]

2021.08.24 - [아이 교육] - 원격수업에 대한 설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