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학생 건강 검진 재검사

학생 건강 검진 결과에서 혈압이 정상 수치를 벗어나 재검사를 받으라는 결과지를 받았다는 이야기를 올렸었습니다.

2021.09.08 - [아이 교육] - 학생 건강 검진 결과를 받고

 

학생 건강 검진 결과를 받고

지난 7월 말 검사한 학생 건강 검진 결과가 우편으로 왔습니다. 키, 몸무게 등 신체 발달 상황과 함께 척추가 휘었는지, 시력은 어떤지 등을 검사하는 간단한 검사고 걱정했던 척추는 검사 당일

lentamente.tistory.com

 

우선은 검사를 진행한 곳에 상담 예약을 했고,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상담 선생님께서 아이가 혹시 미숙아로 태어났는지, 자라오면서 신장이나 기타 아픈 곳은 있었는지, 직계 가족 중 혈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있는지, 그 외 암 등에 대해 가족 중 질병 이력이 있는지 등 몇 가지 질문을 하셨습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결과지를 보시더니 크게 문제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혈압이라는 것이 혈액 검사와는 달리 측정할 때의 상황에 따라 변수가 많이 있을 수 있다고 하시면서요. 그리고 이번에 다시 혈압을 측정했는데 이번에는 수치가 지난번과 달리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학생 건강 검진 혈압 재검사 결과

지난번 인터넷을 찾아본 결과 만 13세부터는 어른의 기준과 동일하게 정상 범위를 보지만, 만 13세 이하는 기준이 다르다고 합니다. 

 

만 13세 이하 청소년의 경우, 혈압 이완기는 69(mmHg) 이하가 기준 범위인데 지난 검사에서 딸아이는 74(mmHg)가 나와서 재검사를 받으라는 결과가 나왔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측정하니 이완기 혈압이 58(mmHg)로 나왔습니다. 혈압 측정해 주신 간호사님이 문제없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워낙 혈압이라는 것이 측정할 때 여러 변수가 있을 수 있어 크게 걱정을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또 혹시 몰라 결과 상담 및 재검사를 했는데 직접 의사 선생님으로부터 별일 아닌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안심이 됩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잘 자라주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2021.09.08 - [아이 교육] - 학생 건강 검진 결과를 받고

2021.07.30 - [아이 교육] - 학생 건강 검진 다녀온 딸의 반응

2021.07.28 - [아이 교육] - 학생 건강 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