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스페인의 섬 - Gran canaria (그란 까나리아)

그란 까나리아

스페인도 우리나라처럼 반도에 위치하고 있고, 관광지로 유명한 섬들이 많이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까운 마요르카, 메노르카 등이 있고,

아프리카 모로코 부근의 까나리아 제도에 있는 섬들이 유명하다.

 

아무래도 위치 상 아프리카 대륙 부근에 있다 보니 연중 날씨가 매우 좋아 휴양지로 유명하다.

특히 영국, 독일 등 햇빛을 찾는 유럽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인 지역이다. 

 

"윤식당" 프로그램으로 유명해진 테네리페 섬도 까나리아 제도에 있는 섬 중 하나다.

 

까나리아 제도에 있는 섬 중 하나인 그란 까나리아. 까나리아 제도 섬 중 제일 크고 유명하다.

 

화창한 날씨와 휴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을 위해 대부분 수영장을 갖춘 리조트들이 많다.

 

 

내가 이곳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해안사구이다.

사실 사막이라는 곳에 한 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한편으론 무섭다는 느낌도 많았다.

 

그런데 이곳은 그런 사막의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저 멀리 보이는 바다가 뭔가 대단히 새로운 느낌을 느끼게 했다.

 

따뜻한 햇빛과 불어오는 바람, 그에 흩날리는 머리,

발에 밟히는 모래의 느낌, 내가 걸은 발자국을 뒤돌아 보면서 느꼈던 느낌은 무척 생경하면서도 인상적이었다.

 

다시 가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정말 인상적이었던 곳이다.

 

해안 사구

 

해안 사구 풍경

 

관련 글]

2020/03/19 - [스페인] - 스페인의 섬 - Tenerife (테네리페)

2020/04/18 - [스페인] - 스페인의 섬 - Lanzarote (란사로테)

2020/05/07 - [스페인] - 스페인의 섬 - Mallorca (마요르카)

2020/05/30 - [스페인] - 스페인의 섬 - Menorca (메노르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