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스페인의 섬 - Menorca (메노르카)

메노르카 (Menorca)

 

메노르카는 스페인 반도 동쪽에 위치한 마요르카보다 좀 더 동쪽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Mayor (마요르)가 스페인어로 "좀 더 큰" 이란 뜻이 있고, Menor (메노르)는 "더 작은" 이란 뜻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좀 더 큰 마요르카 섬 옆에 있는 작은 섬 메노르카입니다. 

 

마드리드에서 비행기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마요르카보다 10분 정도 더 걸리는 셈입니다. 

 

메노르카 (Menorca)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마요르카 섬의 절반도 되지 않는 작은 섬으로, 아기자기한 섬입니다.

마요르카가 좀 더 세련되고 화려한 도시라면, 메노르카는 작고 소박한 마을 같은 느낌입니다.

 

메노르카 (Menorca)

 

작은 섬 곳곳에 감탄을 자아내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마요르카처럼 바다가 육지 쪽으로 들어가 생긴 멋진 해안도 곳곳에 많습니다.

 

Punta Nati lightlouse는  메노르카 북서쪽 Punta Nati 절벽에 세워져 있는 등대입니다. 절벽 위에 세워져 있어 해변에서 보는 느낌과는 또 다른 광활한 바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차장까지 가는 길도 매우 좁은 길을 따라가야 하고, 주차 후 등대까지도 꽤나 먼 거리를 걸어야만 합니다. 

 

Pont d'en Gil은  자연적으로 생긴 아치가 형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곳도 주변에 주차하고 아치 형태로 구멍이 뚫린 곳까지 꽤 긴 거리의 돌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

 

Menorca에도 Cami de Cavalls라고 산티아고 길처럼 메노르카 해안을 따라 걷는 길이 있습니다. 하루에 걸을 수 있는 길이로 나누어 각 구간을 stage로 구분하고 있는데, Punta Nati lighthouse에서 시우다데야(Ciudadella) 도시까지가 한 구간입니다. 시우다데야 도시는 위 지도에서 Pont d'en Gil 옆에 전체가 모두 빨간색인 동그라미가 표시된 곳입니다. (오른쪽 사진에서는 빨간 실선이 끝나는 지도 오른쪽 하단 부분.)

 

Punta Nati lighthouse에서 Pont d'en Gil을 거쳐 시우다데야(Ciudadella) 도시까지 약 10km 정도의 길이라고 합니다. Cami de Cavalls 길을 소개하는 메노르카 안내 웹사이트에서는 이 구간이 그나마 평지길로 쉬운 편에 속한다고 하고, 3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걷기를 목표로 열심히 연습한 사람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여름이라 더워서 더 힘들긴 했지만, Punta Nati, Pont d'en Gil 두 곳 모두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갔음에도 힘들었습니다. ㅠㅠ

 

Artrutx lighthouse는 섬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등대로 일몰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희도 해 질 무렵 갔는데 바다 위로 떨어지는 일몰은 참으로 장관이었습니다. 

 

Cova d'en Xoroi는 메노르카 남쪽, 절벽에 위치한 동굴입니다. Day 타임과 Night 타임이 구분되어 운영됩니다. 낮에는 입장권을 구매하여 들어가면 기본 음료를 1잔 제공하며, 음료를 마시며 절벽 동굴에서 바다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오후는 일몰까지의 시간에는 음악 공연, 일몰 후 밤 시간에는 클럽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압니다. 

낮 시간에 가서 보는 모습도 무척 장관이었으며, 일몰도 정말 멋질 것 같은 장소입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상태가 아니라면, 동굴에서 운영되는 클럽에 가보는 것도 기억에 남을 신나는 일일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스페인의 섬 - Mallorca (마요르카)

스페인의 섬 - Lanzarote (란사로테)

스페인의 섬 - Tenerife (테네리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