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티스토리 운영 현황 - 10월 구글 검색 실적

2021년 10월 구글 검색 실적을 정리합니다.

 

구글 검색 실적 (9월 VS. 10월)

 

2021년 9월 대비 노출 수, 클릭 수 모두 늘었습니다. 클릭 수는 948에서 1.13K로 약 19% 정도 늘었습니다. 7월, 8월 계속 줄고 있었는데 지난달에 이어 10월도 조금 검색이 늘어 다행입니다. 

평균 CTR은 8월 5.4%, 9월 5.4%로 비슷하게 유지되었는데 10월에는 5.3%로 미세하게 떨어졌습니다. CTR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 비율이므로 높은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티스토리 한 달 유입 목표로 하던 1만을 8월 이후로 계속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9월보다 아주 조금 줄어든 6,822입니다. 아프다고, 글감이 애매하다고,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열심히 쓰지 못한 탓인가 싶습니다.

 

10월 유입 중 검색 비중은 60%입니다. 지난 8월부터 검색 유입 비중이 60%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전체 유입이 줄어도 검색 비중은 대략 60% 수준을 유지하는데, 꾸준하게 글을 올려 일반 유입과 검색 유입을 좀 더 늘려야 할 것 같습니다.

 

10월 상위 실적 검색어

9월 상위 실적 검색어는 '티스토리 카테고리 보이기', '소화기 유효기간', '초등수학 문제집 pdf'였는데, 10월 상위 실적 검색어는 '티스토리 카테고리 보이기', '카카오톡 괄호 이모티콘', '슈퍼의 진로발달이론'입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보이기', '슈퍼의 진로발달이론' 키워드는 꾸준하게 상위를 차지하는 검색어입니다.

'카카오톡 괄호 이모티콘'  키워드는 처음 상위 실적 검색어로 나타났습니다. 괜찮은 키워드는 지속적으로 유입을 만드는 경향을 보이는데, 카카오톡 괄호 이모티콘은 어떠한지 살펴봐야겠습니다. 

 

10월 인기 상승 검색어

10월 인기 상승 검색어는 '슈퍼의 진로발달이론', 'super 진로발달이론', '의존적 욕구' 키워드입니다. 

 

'슈퍼의 진로발달이론' 검색어는 자주 검색 유입을 만드는 키워드입니다. 그에 반해 '의존적 욕구' 키워드는 처음 상승 검색어로 나타났습니다. 매번 보던 키워드들이 반복되는 편이었는데 새로운 검색어가 등장한 점은 긍정적이라 생각됩니다. 검색 유입을 발생시키는 검색어를 잘 도출해서 강화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의존적 욕구', '카카오톡 괄호 이모티콘'의 키워드 유입이 더 강화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동시에 다른 검색 유입 키워드도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래저래 요즘 생각이 많아 그런지, 아님 저도 조금은 정체되는 블로그에 지쳐 그런 것인지, 조금은 힘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글을 써갈 수 있는 힘이 유지되기를 스스로 다짐해 봅니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관련 글]

2021.10.04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9월 구글 검색 실적

2021/02/1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제가 티스토리 방문 통계를 보는 방법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구글 실적보고서 어디에?

 

2020.03.2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감동적인 도움 - 카테고리 메뉴 보이기

2020.06.05 - [아이 교육]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