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보고 느끼기

유튜브] 부자가 되는 자세 4가지

부자가 되는 4가지 자세. 캘리 최 회장님의 유튜브 영상을 자주 보는 편입니다. 

 

'월급 200만 이상으로 받고 있다면 이렇게 하세요. (웰씽킹 #1)' 영상을 봤습니다. 최근 '웰씽킹'이라는 제목의 새 책이 나왔습니다. 부자가 되는 생각 파워를 정리한 책이라 알고 있습니다. 영상의 제목에 '월씽킹 #1'이라는 소제목이 붙어 있는 것으로 봐서 아마도 그 책의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영상인 것 같습니다. 영상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기본 자세(생각)가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4가지 규칙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첫 번째 방법 - 지출 금액=이자 되기 전까지 지출을 철저히 통제하라. 

▶ 두 번째 방법 - 투자와 지출을 명확하게 구분하라.

▶ 세 번째 방법 - 단 천 원이라도 그만한 가치가 없다면 절대로 돈을 쓰지 마라.

▶ 네 번째 방법 -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라.

 

첫 번째 이야기는 노동 수익 이외의 수익이 나의 지출 금액이 될 때까지 지출을 통제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즉, 자본이나 사업으로 인한 소득이 발생하여 내가 일하지 않아도 나의 생활이 유지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소비성 지출과 투자를 구분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상황이 힘들어져도 미래를 위한 투자는 줄이면 안 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대신 품위 유지, 일회성 자기 위안 등을 위한 소비는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세 번째 이야기는 금액을 떠나 가치에 따라 돈을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가치가 있다면 많은 금액의 돈이라도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것이고, 가치가 없다면 단돈 천 원이라도 쓸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필요한 것과 갖고 싶은 것을 잘 구별하라고 조언합니다. 처음엔 작은 차이지만 시간이 쌓이면 그 차이가 엄청나다고 말합니다.

 

네 번째 이야기는 첫 번째 이야기와도 통하는데 투자를 통해 나의 노동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내가 돈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 일하는 시스템을 만들라고 말합니다. 벌고 싶은 목표 금액의 20%까지 시드 머니를 만들라고 말합니다. 


젊었을 때는 노동을 통한 수익이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미처 들지 않았습니다. 그냥 앞으로 열심히 일하며 성장할 생각만이 들었지요.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니 노동을 통한 수익 창출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노동이 아닌 다른 방법을 통한 수익 창출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봅니다.

 

관련 영상] 월급 200만 이상으로 받고 있다면 이렇게 하세요. (웰씽킹 #1)

월급 200만 이상으로 받고 있다면 이렇게 하세요. (웰씽킹 #1)

 

 

관련 글]

2021.05.30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유튜브] 독서를 해도 변하지 않는 이유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