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책을 읽었습니다. 켈리 델리 창립자인 켈리 최 회장님이 쓰신 책입니다.
10억 빚더미에서 세계적 기업의 리더가 되신 분입니다. 유명 축구 선수인 데이비드 베컴보다 영국 부자 순위가 높다는 이야기로도 아주 유명하신 분입니다. ^^
처음엔 비즈니스에 성공하는 꿈을 가지고 노력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셨지요. 최근엔, 본인처럼 힘든 상황에 있더라도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전파하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것에서 만족과 꿈을 발견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시고, 강연도 하시고, 책도 내면서 여러 가치관을 전하고 계신 분입니다.
She can do, He can do, Why not me?라는 말씀을 영상을 보면 많이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부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를 7가지 단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노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노력해야 하고, 그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부를 창조하는 7가지의 생각의 뿌리
1) 핵심가치 -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라.
2) 결단력 -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결단하라.
3) 선언 - 진취적인 삶을 위해 타인들 앞에 선언하라.
4) 믿음 - 목표에 집중하려면 그냥 자신을 믿어버려라.
5) 신념 - 무의식 속의 믿음인 신념을 굳게 세워라.
6) 확신 - 다 할 수 있다고 강하게 확신하라.
7) 질문 - 진정한 답을 찾으려면 제대로 질문하라.
모두 마음에 와닿은 것들이지만, 특히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결단하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자신의 내면으로부터든, 주변에서의 말 한마디가 되었든 그게 가능해?라는 질문을 많이 듣게 됩니다. 특히, 스스로 내면에서 그런 의구심을 많이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게 가능해? 불가능하지 않을까? 너무 늦지 않았을까? 너무 늙지 않았을까?
그래서 불가능할 테니 또는 어려울 테니 시도도 하지 말자는 결론에 도달하기가 쉽습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은 떨쳐버리고 원하는 것을 결단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도 어느 순간 어릴 때 꾸었던 꿈을 이루기에는 이젠 너무 나이 들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그저 힘들게 살아왔으니 이젠 적당히 타협하고자 했던 것 같습니다.
나이를 방패막이 삼아 나의 포기를 합리화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해 보자! 하는 마음이 올라오는 것을 느낍니다. 제가 머릿속에 그리는 꿈이 그대로 이루어질 수도 있고, 더 훌륭하게 이루어질 수도 있고, 조금은 부족하게 이루어질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끊임없이 과정을 즐기며 한 발 한 발 성장하는 것 자체를 즐기면 되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꽤나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고, '희망의 증거이고 싶다'는 서진규 작가의 책 제목처럼 나도 희망이 될 수 있게 성장하자는 마음으로 살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새 그 꿈은 저 깊은 곳에 꼭꼭 숨기고 이루지 못할 꿈이라 접었던 것 같습니다.
나 자신에게,
나의 딸에게,
나의 남편에게,
또 다른 나와 같은 사람에게,
자랑스러운 그런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습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