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자가진단앱에 코로나19 확진 등록하기

학부모라면 아시겠지만 학생들이 등교를 하기 위해서는 자가진단 앱에 건강상태 자가진단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름방학이 끝나기 약 일주일 전부터 2학기 개학에 맞춰 자가검진 앱에 학생 상태를 입력하라는 공지사항이 왔었습니다.

 

그런데 개학을 앞두고 딸아이가 코로나19에 확진이 되었었지요. 학기 중이면 학교에 연락을 하면 될 것 같은데 아직 방학 중인데 개학 전 자가진단 앱 등록을 어찌해야 하는 싶었습니다. 자가진단 앱 문항은 열이나 기침 등 의심 증상이 있느냐, PCR 검사를 했느냐,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느냐와 같은 질문으로 확진 사항에 대한 내용은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확진된 상황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방역기관 통보내역 등록'이라는 메뉴가 보이더군요.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자가진단 정보를 입력하는 아이 이름이 적힌 선택란 옆에 초록색으로 된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방역기관 통보내역 등록'이라는 메뉴명이 보입니다. 그동안은 관심 있는 내용이 아니어 그냥 지나쳤던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니 아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가진단앱 - 코로나19 확진 등록 버튼(왼쪽), 방역기관 통보 내역 등록 화면(오른쪽)

 

배경색이 회색으로 표시된 학교, 성명 부분은 자가진단 대상 학생 정보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 아래 보이는 확진 일자, 검체 채취일에 검사일과 확진 통보받은 날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등교(출근) 예정일은 일주일 뒤로 계산되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화면 하단에 보이는 파란색 '저장' 버튼을 선택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확진 일자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학생이 다니는 학교 이름과 학생 이름이 나타나는 입력 버튼의 배경색이 주황색으로 변경되면서 버튼 왼쪽에 '등교중지' 상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당연히 등교 중지 기간 동안은 자가진단 앱 등록이 필요 없습니다. 등교중지 기간이 종료되면 주황색 배경색이 회색으로 변경되며, 자가진단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는 상태를 입력하면, '정상'이라는 표시와 함께 배경이 파란색으로 나타납니다.

 

자가진단앱 (등교중지, 정상 상태 표시 예시)

지금까지 잘 버티어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에 코로나19 확진 상태를 등록하는 방법을 모르고 지냈는데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계속 모르고 지나갔어도 좋았을 것을요. 

 

제 주변에는 오히려 최근에 코로나 19 확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 관리 잘하십시오.

 

 

관련 글]

2022.08.16 -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 코로나 19 증상, 귀가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