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교육

중학교 체육대회

다음 주에 딸아이 학교에서 체육대회를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대규모 행사 진행이 없었는데 올해는 진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안내문을 보니,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전체 학년이 참석하는 큰 행사입니다. 장소는 당연히 학교에서 진행하는 줄 알았는데, 서울특별시 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진행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학생체육관'으로 검색을 하니 다음과 같이 안내가 나옵니다.

서울시교육청 학생체육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서울종합운동장에 위치한 실내 경기장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 SK 나이츠의 홈구장이기도 합니다. 지하철 2호선과 9호선 환승역 종합운동장역에 인접해있으며, 상행 한정으로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8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일정을 보니, 오전 8시 30분까지 집합하여 개회사를 시작으로 단체 경기, 개인 경기를 예선을 거쳐 결선을 진행합니다.

중간에 3학년 댄스팀의 축하 공연이 있고, 2, 3학년으로 구성된 태권도팀의 폐막 공연 시간도 있네요. ^^

오후 1시까지 체육 대회와 축하 공연까지 마치는 일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복장은 반별 단체복을 입는다고 합니다. 딸아이 반은 군복을 선택해서 구매하였다네요. 반별 복장을 구매한다고 2만 2천 원 받아 갔습니다. 학교에서 단체 주문한 옷을 받아가지고 왔는데 디자인은 영락없는 군복 무늬인데 바지 허리는 고무줄이네요. 그래도 저는 일반 티셔츠에 군복 무늬일 줄 알았는데 뻣뻣한 재질도 그렇고 정말 군복 느낌이네요. 

 

체육대회 반별 단체복

 

각 반별로 다양한 복장이 나오겠구나 싶습니다. 어떤 다양한 복장이 나올지 궁금하단 생각이 듭니다.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하고 전체 학년이 모여 치르는 행사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모처럼 크게 치르는 행사인만큼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면 좋겠습니다.

 

제가 중학생 때는 학교 운동장에서 여러 행사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체육대회도 저희 때는 점심 먹고 오후까지 진행했던 것 같은데 딸아이 하나라 요즘은 워낙 짧게 오전만 하는 것인지, 코로나 19 여파로 행사를 하긴 하지만 축소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엔 박 터트리기 게임도 단체로 하고 꽤나 큰 행사였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라테는인가 봅니다. ^^

 

그래도 반별 복장도 맞추고, 축하 공연도 있고, 흥미로워 보이는 행사입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을 보니 가을인가 봅니다.

 

 

관련 글]

2021.05.18 - [스페인]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국제학교 바자회

2020.07.18 - [아이 교육] - 국제학교의 인터내셔널 바자 (International Baza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