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일상을 보내며

작은 행동이라도...

집 계약은 끝났고, 다른 일들은 이메일 등 온라인 채널로 진행하다 보니 숙소에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물론 싱가포르에 처음 왔으니 여기저기 둘러보러 나가면 되는데,

비가 오기도 하고, 물가도 비싸고, 낯설기도 하고 뭐 여러 이유로 나가지 않아 더 그런 셈입니다. 

 

비싼 싱가포르 물가를 보면서, 아껴서 살기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결국 돈을 벌어야 하는 것이지요.

 

어떤 방법으로 수익을 만들어야 할까 생각을 해봅니다. 

 

해외제품 구매대행을 해야 하나,,,

아님 한국 제품을 역구매 하는 일을 해야 하나....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하나...

주식을 해야 하나...

뒤늦게 유튜브라도 해야 하나...

 

 

인터넷에는 나는 이걸로 돈을 벌어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하는 나름의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면 이걸 해야 할 것 같고, 저 이야기를 들으면 저걸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형적으로 생각만 많은, 돈은 벌지 못하는 사람의 행동이라는데 제 모습인 것 같아 씁쓸하네요. ㅠㅠ

 

무언가를 이루려면 뭐든 시작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자기에게 맞는 일인지도 알게 되고, 

해나가면서 또 다른 길과 방법도 찾아진다고 하지요.

 

그래서 일단 하고 있던 이곳에 글을 써봅니다. 

생각만 말고 무언가 하나의 작은 행동이라도 남겨봅니다.

 

 

 

관련 글]

2021.11.16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유튜브] 부자가 되는 자세 4가지

2021.05.30 - [나의 삶/보고 느끼기] - 유튜브] 독서를 해도 변하지 않는 이유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