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프리티 이심 esim 서비스 불가 해결방법

프리티 esim 인식 불가 상태

딸아이는 싱가포르 유심과 함께 프리티텔레콤 이심 esim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필리핀으로 해외 활동을 열흘 정도 다녀온 후 프리티 인식이 안 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 esim no service )

 

핸드폰을 껐다 켜보기도 하고, 설정에서 esim 활성화를 오프 off 처리했다가 다시 켜보기도 했는데 안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처음에 받은 esim QR 코드를 다시 인식하면 된다고 해서 예전에 받은 이메일을 찾아 QR 코드를 찾아 해 보았는데 기한이 지났다고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프리티텔레콤 1:1 문의 해결

결국 프리티텔레콤 홈페이지에서 1:1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프리티텔레콤 홈페이지 하단 얼굴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talk, 1:1, FAQ 메뉴가 나오는데 1:1 메뉴로 문의를 보냈습니다.

 

프리티 고객센터
프리티 홈페이지 고객센터 1:1 문의

 

 

1:1 문의 항목에 No service 상태라는 상황을 설명하고 문의를 보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바로 다음날 QR 코드를 이메일로 다시 보내주었습니다. 받은 이메일의 QR 코드를 인식하니 이심이 activation 되면서 바로 정상 작동이 되었습니다.

 

기기 정보를 바꾸는 게 아니라 그런지 바로 QR 코드 재전송을 받을 수 있었고, 해당 QR 코드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기기 변경이 없는 상태에서 해외 이동이나 기타 이유로 이심 esim 인식 오류가 발생할 때 참고하십시오.

 

프리티텔레콤 고객센터 

 

 

관련 글]

2023.10.27 - [싱가포르] - 프리티 이심 (ESIM) 기기변경 성공 - 해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