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티스토리 운영 현황 - 11월 구글 검색 실적

11월 검색 실적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10월 대비 클릭 수, 노출 수 조금 증가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유입은, 여전히 7천대 수준입니다. 한 달 1만 방문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참 지지부진한 상황입니다.

 

글을 써서 올리는 것 자체도 버거워 마케팅적인 관점에서의 유입 확대 포인트를 볼 여력이 없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11월 전체 유입 중 검색 비중은 10월과 마찬가지로 40% 수준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좀 더 증가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고민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유입 키워드는 여전히 7월부터 지속적으로 "초등 수학 문제" 관련 키워드입니다. 심지어 상위 3개의 키워드가 모두 수학 관련 내용입니다. 

 

지속적으로 "초등 수학" 키워드로 검색 유입이 되는데, 제가 11월에 관련해서 글을 올린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실컷 분석 글은 올리고, 이후 대응을 안 했다는 반성이 듭니다. 

 

12월에는 초등 수학 관련 글을 쓰는 게 맞는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을 쓸 수 있을지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

 

11월은 10월과 방문 수, 검색 유입 비중 등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월 방문수가 1만이 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10월 검색 실적 보고서를 작성하며 글을 올렸는데, 너무 지지부진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

 

한 가지 다행이라면, 애드센스 클릭 단가와 클릭 수가 조금 올라간 것입니다. 

제가 6월 23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달았으니 이제 만 5개월 조금 지났습니다. 아직 지급 기준선인 100달러 수익도 안되었지만,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수익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그게 1센트이든 1달러이든 상향의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은 기분적으로 좋은 일이네요. 

 

어떤 분들은 금방 일 방문수 300 이상 되면서 월 1만 방문도 금방 도달하고, 애드센스 수익도 금방 일어나는 분도 계실 줄 압니다. 또 어떤 분은 지지부진하다 느끼는 분도 계시겠지요.

 

제가 실적 데이타를 올리는 것은, 제일 먼저는 제 자신 스스로 정리해보고자 함이고, 두 번째는 이런 상태도 있다는 참고를 통해, 잘하시는 분들은 내가 잘하고 있구나 하고 느끼시고, 조금 부족하신 분들은 그래도 주기적으로 글을 쓰고, 관심을 가지면 조금씩 검색도 늘고 하는 모양이다 정도의 참고가 되시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글을 쓰는 과정을 통해 생각 정리를 하고, 그 생각을 나누며 소통하고, 더불어 소소한 숫자 늘어나는 재미도 느끼는 정도의 마음을 가지고 운영하는 게 맘 편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단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관련 글]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구글 실적보고서 어디에?

2020/11/05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10월 구글 검색 실적

2020/10/0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9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9/09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8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8/06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티스토리 운영 현황 - 7월 구글 검색 실적

2020/04/03 - [나의 삶/애드센스 관련] - 애드센스 거절 - 사이트 다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