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스페인 도시 - 스페인 광장으로 유명한 세비야 (Sevilla)

우리나라에서는 스페인 광장으로 유명한 스페인 도시 세비야.

 

10년도 더 전에 배우 김태희씨가 플라멩코를 추며 LG Cyon 핸드폰 광고를 찍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꽤나 인기를 끌었던 광고로 기억합니다. 김태희씨가 플라멩코 춤을 추며 광고를 찍은 곳이 스페인 세비야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스페인 광장입니다. 

해당 광고를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짤막한 영상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 youtu.be/-qGCWFjFzqI

 

세비야는 마드리드에서 남서쪽 방향에 위치한 도시로, 마드리드에서 차로는 약 5시간, 렌페 기차로는 3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비야 (sevilla) 위치 - 빨간 표시되어 있는 곳

바다까지 이어지는 과달키비르 강 (Guadalquivir)이 흐르고 있어, 오래전에는 배가 세비야까지 들어와 지방 거점 도시의 역할을 하며 크게 발전한 도시였으나, 좀 더 바다에 가까운 도시인 카디즈의 발달로 경제적 발전은 쇠퇴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전시기에 이루어진 많은 역사적 유물과 배경으로 인해 지금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주요 거점 도시입니다.

스페인의 유명 화가 벨라스케스가 태어난 도시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대구처럼 여름에는 기온이 매우 높게 올라가는 도시입니다. 저는 4월에 방문했었는데, 4월에는 가로수로 심어놓은 꽃나무 향기가 은은하게 퍼져 산책하며 걷기 참 좋다고 느낀 도시였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너무 더워 여행하기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세비야 도시에는 광고 배경이 될 만큼 특색 있고 아름다운 스페인 광장, 세비야 대성당, 알카사르 등 방문할 곳이 많습니다. 

 

스페인 광장은 반달 모양으로 가운데 빌딩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대칭되게 탑이 서있고, 가운데에 분수가 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반달로 이루어진 광장을 따라 스페인 주요 도시들이 타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세비야 스페인 광장 모습 (중심 빌딩)

 

세비야 스페인 광장 모습 (광장 양쪽의 탑)

 

마드리드에서 지내던 저희는 마드리드 도시가 나와 반가운 마음에 마드리드 사진을 찍었습니다.

 

세비야 광장에 있는 타일로 꾸민 장식 (벤치 형태입니다.)

햇살이 좋을 때는 밝고 활기찬 느낌으로, 해 질 녘에는 은은한 햇살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전경을 더 멋지게 찍은 사진이 있으면 좋을 텐데 아쉽네요. ㅠㅠ

 

스페인 광장 근처에 Moon이라는 한식당이 있는데 음식이 괜찮습니다. 세비야 여행 중 한식이 드시고 싶으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페인 광장 근처 한식 레스토랑 'Moon 문' https://maps.app.goo.gl/M9kYK6NVX2ngr37s5

 

Moon · Av. de Menéndez Pelayo, 8, 41004 Sevilla, 스페인

★★★★★ · 한식당

www.google.com

 

대성당과 다른 곳들은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

 

 

관련 글]

2020.12.18 - [스페인] - 스페인 도시 - 스페인 광장으로 유명한 세비야 (Sevilla) 이어서

2020/08/04 - [스페인] - 스페인에서 벨라스케스의 위상은?

2020/06/08 - [스페인] - 내맘대로 소개하는 스페인 - 정열의 플라멩고? 애절한 플라멩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