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세마나 산타에 마르베야로 여행가는 부러운 친구

어제 길을 걷다 부활절 예배 플래카드가 걸린 것을 보았습니다. 스페인에서는 부활절 전 1주간의 기간을 세마나 산타라고 합니다. 학교는 대부분 짧은 방학처럼 일주일 정도 쉽니다. 회사도 일주일까지는 아니어도 부활절 전 성 금요일부터 쉬기에 보통 4일 내외의 연휴가 됩니다.

 

겨울을 지나 날씨도 좋아지고 여러 의미가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곤 합니다. 저희도 스페인에 있을 때 이 시기에 여행을 가곤 했습니다.

 

오랜만에 스페인에 있는 지인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세마나 산타 연휴에 마르베야(Marbella)로 여행을 간다고 하더군요. 

 

마르베야는 스페인 남부 해안가에 있는 휴양 도시인데, 제가 다시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예전에 마르베야 소개 글을 적었었지요.

2020.11.13 - [스페인] - 스페인 도시 - 코스타델솔 휴양도시 마르베야 (Marbella)

 

스페인 도시 - 코스타델솔 휴양도시 마르베야 (Marbella)

지중해를 면한 스페인 남부 해안 일부를 코스타델솔(Costa del Sol) 태양의 해변이라 칭한다고 남부 휴양 도시 말라가를 설명하며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말라가가 가장 중심 도시이고 말라가를

lentamente.tistory.com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며 쉬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화창한 햇빛이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드는 그런 곳입니다. 마르베야로 여행 간다는 지인에게 제가 너무 좋아하는 곳이라고 제 몫까지 재미나게 보내고 오라고 했습니다. ^^

 

저희가 마르베야 여행 때 찍은 사진을 보니 2019년 4월에 찍었더군요. 저도 세마나 산타 기간에 여행을 갔었네요.

얇은 긴 팔 원피스를 입고 선글라스를 낀 모습으로 사진을 찍은 딸아이의 모습이 지금과는 달리 어린이 분위기라 느낌이 새롭습니다. 겨우 3년 전인데 그 사이 부쩍 자라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이젠 귀염귀염 한 분위기가 아니라 시크한 청소년 분위기니까요. ^^

 

화창한 햇살이 비추는 바닷가 카페에서 시원한 맥주 한 잔에 오징어 튀김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네요. ^^

모두 이런 마음으로 올 해는 여행을 엄청 기다리겠구나 싶네요.

 

 

관련 글]

2020.11.07 - [스페인] - 스페인 도시 - 코스타델솔 휴양 도시 말라가 (Málaga)

2021.03.31 - [스페인] - 2021년 세마나 산타

2020.10.17 - [스페인] - 스페인 도시 - 알람브라의 도시 그라나다(Granada)